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 ‘메타버스 타고 나의 꿈 찾기’ 진로체험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21.11.21  23:57:45

공유
default_news_ad1

- 11월 15일(월) 부터 11월 23일(화)까지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상)에서는 1115() 부터 1123()까지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30, 181)에게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활용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메타버스 타고 나의 꿈 찾기진로체험프로그램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로·직업 기관을 견학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다양한 꿈과 진로를 탐색해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3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진로체험관, 직업체험관에서는 장소별 꿈 찾기 활동을 할 수 있고, 나눔관에서는 패들렛을 활용하여 소감을 나누는 활동을 하게 된다.

진로체험관에서는 장애학생이 진학할 수 있는 대학교와 평생교육기관의 교육과정을 소개한다.

대학교 나사렛대학교5곳의 입시 및 교육과정 평생교육기관 성모평생학습관2곳의 교육과정을 알아본다.

「직업체험관」에서는 장애학생이 취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업분야를 탐색해 볼 수 있다.

△보호작업장 충현보호작업장6곳의 직업훈련과정 △복지관 강남장애인복지관6곳의 직업훈련과정 △장애인 취업 분야 바리스타 7개의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서는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해 사전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법연수를 진행하고 온라인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체험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가상현실 진로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 진로체험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조영상 교육장은 재미있고 실감나는 메타버스 속 진로체험을 통해 모두의 꿈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특화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메타버스란? 가상과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와 우주 등의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의미함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