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가정의 달 행사 열어

기사승인 2022.05.02  11:47:06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정의 달 맞아 강연, 전시, 행사, 이벤트 등 다양한 가족 행사 준비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최병식)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가정의 달인 만큼 가족에 초첨을 맞춘 이번 행사는 저자강연 도서 전시 체험 행사 이벤트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강연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 새롭게 상주작가로 합류한 우성희 작가와 누다심 심리상담센터 대표로 있는 강현식 작가가 강연한다. 기다려, 오백원!, 공룡 목욕탕등의 도서를 집필한 우성희 상주작가와 만날 수 있는 첫 프로그램 <우성희 상주작가와의 만남>이 어린이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다.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 20명과 함께 우성희 상주작가의 저서 공룡 목욕탕을 함께 읽고 탐험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엄마의 첫 심리공부, 욕 좀 먹고 살아도 괜찮습니다등의 저서를 집필한 강현식 작가의 어른을 위한 저자강연 <강현식 작가의 행복한 가정의 비밀, 마음회화>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하는 저자강연은 가정의 달이라는 이름에 맞게 건강한 가족을 위한 소통 심리학에 대해 알아본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 어린이자료실과 종합자료실에서 진행되는 도서 전시도 눈여겨보아야 할 부분이다. 우성희 상주작가가 어린이를 위해 준비한 <우성희 상주작가 도서전>이 어린이자료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우성희 작가의 도서와 귀여운 원화가 어우러진 전시가 준비 중이다. 이와 더불어 종합자료실에서는 가족 모두가 함께 읽기 좋은 <온 가족 함께 읽기> 전시가 열린다. 부모님과 자녀 모두가 함께 읽을 수 있는 각종 도서가 도서관에 방문하는 가족을 기다리고 있다.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체험 행사 또한 가정의 달 행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요 포인트다.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는 친구들이 다른 친구들에게 직접 추천하는 추천도서와 그 이유를 적고 나만의 키링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도도 어린이 책 추천>, 사서 선생님과 함께 그림책을 읽고 들으며 그림책을 체험해보는 시간 <그림책이랑 사서랑>, 마지막으로 푸른 하늘과 피어난 꽃이 가득한 5월의 가족 나들이를 위해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이 준비한 나들이 소품을 빌려주는 <책나들이> 행사가 준비돼 있다.

  여기에서 끝나지 않고, 이번 가정의 달에는 또 다른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도서관에서의 추억을 네 컷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찰칵! 하나뿐인 인생네컷> 행사다.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든 네 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로, 가족, 친구, 선생님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기회이다.

    도서관 안과 밖을 가리지 않고 폭넓게 진행되는 이번 가정의 달 행사는 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신청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1644-3227)로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