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태영호 의원, 윤석열 시대 통일정책 제언 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22.05.03  19:39:47

공유
default_news_ad1

-  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태영호 국민의힘 국회의원(강남갑)은 오는 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윤석열 시대 통일정책 제언’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태영호 의원실에서 직접 주관하며, 윤석열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 후, 대북·통일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태영호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문재인 정권 5년 동안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한계와 대북정책을 진단하고 다가오는 윤석열 정부 시대에 우리가 추진해야 하는 대북 통일정책에 대한 구체적이고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특히 토론회에서 태영호 의원은 대북 통일정책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역대 보수 대통령 최초의 남북정상회담 추진안과 남북교류 협력 확대 방안 그리고 인도 지원 및 대북 제재 사안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남북관계와 통일문제의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김형석 전 통일부 차관, 최보선 전 대통령실 통일비서관, 이범찬 전 국가정보원 해외 북한 담당 차장이 참석하여 발제를 맡아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또한, 토론자로는 이금순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정훈 전 북한 인권 대사, 이병철 경남대학교 극동 문제 연구소 교수, 송재철 전 국가정보원 북한분석 국장, 김준표 통일부 통일정책협력관 그리고 박수유 채널A 북한 전문기자 등이 참석하여 향후 대한민국의 대북·통일정책에 관한 깊이 있는 토론이 기대된다.

  토론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대북 통일정책에 관한 자유로운 질의 시간도 주어질 예정이다. 특히나 대북·통일정책에 큰 관심이 있는 국내 주요 탈북민 단체장들과 이북5도위원회 도지사 등이 참석 의사를 밝혔다.

  태영호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대북정책과 통일문제에 대한 건설적이고 발전적인 방안을 강구하여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 시대에는 남북관계의 개선과 남북 간의 자유 왕래 시대가 열리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영호 의원은 일명「김련희 법」 개정을 통해 탈북민의 인권 존중 및 거주 이전의 자유를 보장하여, 자유라는 기본적 가치 보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