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곡정보문화도서관, ‘북적북적 도도타운’ 개최

기사승인 2022.08.29  15:19:36

공유
default_news_ad1

- 저자강연, 체험 행사, 공연, 이벤트, 플리마켓 등

   
   

   강남문화재단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 행사 북적북적 도도타운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저자강연 체험 행사 이벤트 공연 전시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있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북적북적 도도타운은 두 배로 대출로 그 출발을 알린다. 826()부터 98()까지 진행되는 두 배로 대출 이벤트는 대출 권수와 기간을 확대하여 1인당 최대 10, 3주 동안 책을 대출할 수 있다.

  독서의 달 행사 북적북적 도도타운의 주요 행사는 924()에 만나볼 수 있다. 오전에는 도곡정보문화도서관 문화살롱에서 업사이클링 도서관 회원증 지갑을 만드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밀키 프로젝트>1부와 2부로 나뉘어 열린다.

  뒤이어 오후에는 나는 왜 나를 함부로 대할까(2022) 등의 저서를 집필한 문요한 마음연구소 소장이자 심리학 전문교육기관 심학원 대표인 문요한 정신과의사와 함께하는 저자강연 <스스로 사랑하는 연습>이 기다리고 있다.

  4층 종합자료실에서는 책을 펼치는 순간 그 책에 어울리는 북 퍼퓸을 뿌린 블라인드 북 대출을 진행한다. 종합자료실 앞 로비에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디지털북 체험공간 조성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디지털북 체험이 운영된다. 오디오북과 전자책과 관련된 체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3층 어린이자료실에도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친구들끼리 모여 즐길 수 있는 <젠가로 푸는 책>, 자유롭게 그리고 색칠하는 <컬러링존>, 나뭇잎 메모지에 글을 적어 나무 모양 판에 붙이는 <책 나무야 자라라>가 어린이자료실에 준비된다.

  그리고 924, 대출 이력이 없는 숨겨진 책을 찾아 대출하는 <도도 탐정단> 행사와 여러 행사들을 체험하고 도장을 찍어 오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가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의 재미를 한층 돋운다.

  도서관 1층 입구로 가면 지역 주민과 연계 단체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플리마켓이 펼쳐진다. 오후에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플리마켓은 각종 책 또는 직접 제작한 작품과 물건들을 교환 혹은 판매하는 교류의 장이다. 삐에로, 인형탈, 솜사탕 등 각종 부대 행사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의 눈길을 끈다.

  이 외에 9월 한 달간 시()를 주제로 한 도서 전시가 어린이자료실과 종합자료실에서 각각 진행된다. 또 어린이자료실에서는 김영진 작가의 엄마의 이상한 출근길, 종합자료실에서는 황영미 작가의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원화가 전시된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북적북적 도도타운은 이름 그대로 여러 행사와 이벤트들이 북적북적하게 준비되어 있다.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1644-32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