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조석 작가 웹툰 '문유', 중국 영화 <독행월구>로 제작

기사승인 2022.09.15  01:20:10

공유
default_news_ad1

- 7,000만 관객 동원 하며 2022년 중국 박스오피스 2위 올라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쇼박스가 기획에 참여한 중국 영화 <독행월구>가 7,000만 관객을 동원하며 올해 중국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독행월구>는 '마음의 소리' '조의 영역' 등으로 최고의 인기를 얻어 온 조석 작가의 네이버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원작 웹툰 '문유'는 소행성 충돌로 지구 인류가 멸망한 뒤, 달에 홀로 남은 우주 비행사의 고군분투기를 그린 SF 코미디로, 지난 2016년 6월부터 2017년 9월까지 연재됐다. 

  <독행월구>는 개봉 첫날인 지난 7월 29일 중국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하루 만에 약 580억 7,400만 원의 수입을 기록한 데 이어, 개봉 10일만에 4,000억 원, 5주만에 약 5,658억 원의 수입을 달성해 메가 히트작으로 부상했다. 누적 관객수는 약 7,000만 명으로, 2022년 중국 박스오피스 2위에 올라서며 현재 박스오피스 수입 6,000억 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는 한국 IP를 원작으로 제작된 기존 중국 영화들 및 앞서 중국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들의 흥행 성적을 모두 넘어서는 기록이다. 

  쇼박스는 일찌감치 슈퍼 IP인 웹툰 '문유'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중국의 영화화 판권을 확보해 중국 내 자회사인 북경수박사문화발전유한공사(이하 수박사)를 통해 영화화를 추진했다. 이 과정에서 원작의 장르적 특성을 감안, 다수의 코미디 장르 영화들로 압도적 흥행 기록을 보유한 영화사 개심마화와 협업을 진행했다. 이러한 양 사의 협업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독행월구>는 높은 흥행 수익을 올리는 등 중국의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쇼박스는 원작 IP의 판권 제공사로서 최종 흥행 성과에 따라 수익을 얻게 될 예정이다.

  영화 <독행월구>의 흥행으로 중국 영화 시장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남긴 쇼박스는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서 비전을 공고히 했다. 원작 '문유'를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여 영화, 시리즈, 웹툰, 소설 등 세계에서 각광받는 K-콘텐츠의 저력을 재입증하며, 콘텐츠의 힘을 활용한 효율적 협업 사례를 남기게 됐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