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상을 잇는 신비한 탐험, 칠레> 전시

기사승인 2022.09.26  15:44:18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9월 26일부터 12월 18일까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한국-칠레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주한칠레대사관(대사 마티아스 프랑케)과 공동으로 926()부터 1218()까지세상을 잇는 신비한 탐험, 칠레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칠레 국립도서관(National Library of Chile)에서 마젤란의 세계일주 500주년을 맞이하여 개최한, 세 세계의 만남, 최초의 세계 일주 500주년 (Encounter Between Three Worlds: 500 Years After the First Circumnavigation of the Earth) 전시를 제공받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새롭게 기획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4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는 마젤란이 새로운 항로를 개척하게 된 역사적 배경과 시대적 상황을 다양한 고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2부에서는 마젤란이 아메리카, 아시아, 유럽을 지나 최초의 세계일주를 완성한 항로를 지도와 지구본을 통해 알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3부에서는 마젤란의 항해로 인해 최초로 서양인에게 발견된 칠레의 모습과 그 당시, 칠레에 살고 있었던 원주민 4부족의 생활 모습을 살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마지막 4부에서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칠레의 자연환경과 문화를 사진과 영상을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더불어, 버튼을 터치하여 마젤란의 항해길을 따라가 볼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전시를 통해 마젤란 대항해의 역사적 의의와 함께 지구 반대편의 나라, 칠레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전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개막행사는 926() 15시에 개최하며, 전시 관람은 927()부터 휴관일(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전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nlcy.go.kr)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