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태영호, 스쿨존 보도 의무 설치 등 도로법 · 도로교통법 개정안 대표 발의

기사승인 2023.01.27  09:51:53

공유
default_news_ad1

- 스쿨존 어린이 안전 지켜주는 ‘ 동원이법 ’ 나왔다

유족 · 학부모 · 지역구 국회의원 하나 되어 어린이 보행권 보장 나서

동원이법 논의 및 안전한 스쿨존 조성을 위한 국회 토론회 개최  / 2.3. 금

 

어린이 보호구역 ( 이하 스쿨존 ) 어린이 안전을 지켜주는 스쿨존 안전 강화 법안 , 일명 동원이법 이 나왔다.

 

태영호 의원 ( 국민의힘 , 강남구갑 , 외통위 간사 ) 은 지난 26 스쿨존 보도 설치 의무화 방호 울타리 우선 설치 교차로 무인 교통단속용 장비 설치 의무화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위원회 설치 등 어린이 보행권 보장을 위한 도로법 개정안과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 ‘ 동원이법 은 지난해 12 월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교통사고로 희생된 고 이동원 군의 이름을 따 붙인 것이다.

 

지난해 12 2 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언북초등학교 후문 인근 보행로가 없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아홉 살 이동원 군이 만취 운전자의 차량에 치여 숨졌다 . 어린이들의 등 · 하교 시에 교통사고의 위험을 막기 위해 지정된 어린이 보호구역임에도 불구하고 보도가 설치되지 않아 사람과 차량이 무분별하게 통행하였고 , 그 결과 예방할 수 있었던 비극적인 사고가 일어난 것이다.

 

이 군은 떠났지만 , 태 의원은 유족 · 학부모 · · 구의원 · 관계기관 등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사고 현장 및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 실태 점검 , · 하교 시간대 통학로 체험 , 관계기관 대책 회의 등 남은 어린이들을 위한 교통안전 개선책 마련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동원이법 또한 유족과 학부모 대표가 제안한 어린이 교통안전 개선 사항을 지역구 국회의원인 태영호 의원이 입안하여 대표 발의 한 것이다.

 

태 의원은 어린이의 보행권은 최우선으로 보장받아야 함에도, 아직까지 어른들의 편의 운전자의 통행 원활 같은 가치가 그보다 우선순위가 되는 일이 빈번하다 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사회가 궁극적으로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답은 스쿨존 관련 법이 옳은가 그른가 , 스쿨존 제한속도는 적절한가 아닌가 를 넘어 교통사고로 희생되는 아이들이 없는 안전한 도로를 만들어 내는 방법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태 의원은 오는 2 3 일 금요일 오전 10 30 , 국회의원회관 제 1 소회의실에서 어린이를 보호하지 못하는 어린이 보호구역 의 실태를 고발하고 동원이법 논의 등 안전한 스쿨존 조성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2023 1 27 일 국회의원 태영호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