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I서울보증(서울강남본부)’과 ‘iM사회공헌재단’ 지원으로 진행...
![]() |
||
지난 7월 16일(수) 강남장애인복지관(관장 은윤태)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장애인 44가정을 대상으로 각종 식료품과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며, 무더운 여름철 건강한 생활 지원을 위해 앞장섰다. 특히, 올해 여름나기 물품은 ‘SGI서울보증(서울강남본부)’과 ‘iM사회공헌재단’ 지원으로 진행되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담아 전달할 수 있었다.
먼저, ‘SGI서울보증(서울강남본부)’ 지원 장애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필품 지원사업 '마음 잇는 살림'을 통해 샴푸, 비누, 칫솔 등 위생용품부터 화장지, 세탁세제, 물티슈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 필수품 17종을 구성하여 지원이 이루어졌다.
이어서 ‘iM사회공헌재단’지원 장애인 가정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보양식 지원사업 ‘보양 한그릇, 마음 한스푼’사업의 일환으로 초복을 앞둔 시점에 삼계탕, 영양식 에너지바 등 고단백 위주의 식품을 구성하여 무더운 여름철 기력 보충과 영양의 균형을 지원하였다. 특히 저작기능이 어려운 당사자는 두유 등으로 별도 지원함으로써 사전에 파악한 수요를 반영하는 등 개인별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졌다.
또한 ‘SGI서울보증(서울강남본부)’와 ‘iM사회공헌재단’의 따뜻한 손길은 세대원 수에 의거하여 비례한 수량을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의 체감을 높이고 이로 인한 당사자들은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생필품과 식료품 키트를 전달받은 한 당사자는 “항상 고맙고 고맙다”며 복지관 직원의 손을 꼭 잡고 연신 후원처에 깊은 감사를 전하기도 하였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