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진 그림책 작가 미발표 더미북 첫 공개...
![]() |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오는 11월 12일(수) 파주 지혜의 숲 대회의실에서 2025 「그리고 그림책」 더미북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기 「그리고 그림책」 작가 19명이 수 개월간의 워크숍과 멘토링을 통해 완성한 미발표 그림책 더미북을 출판사 편집자에게 처음 공개하는 자리이다.
「그리고 그림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도서관 자원을 활용하여 한국 그림책 생태계의 활성화와 어린이 독서 진흥을 목표로 202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신진 그림책 작가 대상 특화 프로그램이다.
국내 주요 그림책 출판사 51개 사 참여 신청
이번 행사에서는 박아림 작가의 『오늘은 빗방울 축제』, 천준형 작가의 『아냐 싫어 안해』 등 참여 작가들의 더미북과 포트폴리오, 출판 작품, 그 외 작가의 창작 세계를 보여주는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 주요 그림책 출판사 51개 사에서 편집자 100여 명이 참석한다.
BIB 황금사과상 수상자 이명애 작가 후배 작가들 격려
개막행사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의 환영사에 이어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BIB 황금사과상 수상자인 이명애 작가의 축사, 2기「그리고 그림책」 작가들의 활동 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은 “더미북데이가 신진 작가들의 창작 여정을 응원하는 장이자, 한국 그림책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025 그리고 그림책 더미북데이 누리집(https://nlcy.go.kr/andpicturebook202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