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남서부지사, “다 함께 튼튼! 슬기로운 운동교실 둘레길 걷기행사” 가져

기사승인 2020.11.18  17:10:43

공유
default_news_ad1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남서부지사(지사장 우상진)는 11.7.(토) 09:00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우면산 둘레길 걷기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발달장애인 건강권 보장을 위한 “다 함께 튼튼! 슬기로운 운동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의 건강관리와 실무자의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직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개인별 거리를 두고 가을 단풍이 깊어진 우면산 둘레길을 걸었다

 

참여자들은 “코로나19로 야외에 나올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이런 기회에 운동 하면서 청명한 가을 날씨와 단풍 구경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기분이 좋으니 건강도 한결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귀한 시간 이었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우상진 지사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행사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상생 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싶다.”고 전하며 공공기관으로서  건강한 지역사회 통합을 위하여 꾸준한 노력과 관심을 갖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설 것을 약속하였다.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조미진 관장도 “발달장애인이 더욱 건강해지는 세상을 위하여 더욱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정민 기자 eloews@naver.com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