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문화재단, 환경을 지키는 조깅 ‘플로깅’ 행사 진행

기사승인 2020.11.27  20:23:24

공유
default_news_ad1

- - ‘도곡정보문화도서관’과 ‘도곡행복마을’ 협력사업을 통한 일체감 조성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최병식)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이하 도서관)은 12월 13일 강남구 도곡동 소재의 도서관 인근에서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운동인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진행한다.

‘플로깅(plogging)’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단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말한다.

이번 ‘플로깅’은 도서관과 지역 공동체 ‘도곡행복마을’의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지식공간인 도서관이 지역 주민들과 공익을 위한 작업을 함께하며 유대를 쌓아 구성원들의 마을 공동체에 대한 애착 형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도서관은 ‘플로깅’ 참여자를 가족단위로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행사 당일에 참가자들은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도서관에서 가족단위로 15분의 시간차를 두고 도착하여 발열 체크 후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수령한다. 이후 집결지를 기준으로 5개 노선으로 흩어져 2시간가량 활동하며 모든 참여자에게는 봉사시간이 부여되고,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하여 환경 도서와 문화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12월 13일(일) 플로깅 행사는 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총 스물 한 가정의 사전 신청을 받아 오후 2시와 오후 3시에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도곡정보문화도서관(02-2176-0789)을 통해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eloews@naver.com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