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립못골도서관, ‘유재원 교수와 함께 떠나는 그리스 신화’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1.02.22  13:55:04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3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유재원 교수를 초청하여 ‘유재원 교수와 함께 떠나는 그리스 신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재원 교수와 함께 떠나는 그리스 신화’는 국내 최고 그리스 전문가를 통해 도서관에서 쉽고 재미있게 그리스 신화를 배워보는 시간이다. 그리스 신화란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을 다루는 기원을 첫 차시로 시작하여 2차시에는 천지창조와 인간의 탄생을 3차시와 4차시에는 그리스 신 제우스와 그의 누이 및 딸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우리에게 익숙한 그리스 신화를 차시별로 배우면서 고대 그리스 문명과 그리스 신화의 이야기 및 역사도 함께 배워본다.

이를 통해 인류 문명의 토대와 인류 보편적 정서와 가치 및 문화적 의의를 함께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유재원 교수는 한국-그리스 협회 회장으로 서울대학교 언어학과를 졸업하고 그리스 아테네 대학교에서 언어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뒤 한국외국어대학교 그리스 발칸어학과 교수 및 학장으로 재임하였다. 현재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그리스학과 명예 교수이다.

주요 저서로는 <그리스인 조르바(번역)>, <데모크라티아 : 정치를 발명한 그리스에 묻다> 및 <유재원의 그리스 신화> 외 다수가 있다.

프로그램은 3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제공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eloews@naver.com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