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강남주거복지센터와 MOU 및 교육 진행

기사승인 2021.05.14  12:20:37

공유
default_news_ad1

-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와 강남주거복지센터, 1인가구 주거복지지원 MOU 체결 ◎ 1인가구 주거복지교육 <2021년 주거복지제도 이해하기> 교육 진행

   
▲ 주거복지

지난 12일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STAY.G(센터장 정재욱)는 강남주거복지센터(센터장 박재영)와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STAY.G 2층 교육장에서 양 기관 관계자 참석 하에 강남구 1인가구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을 통해 공동사업 및 정보교류 등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 주거취약 사례 의뢰 및 기관 사업 홍보 협조 ▲ 1인가구 주거복지 교육 및 주거복지향상을 위한 주거상담지원 ▲ 1인가구의 주거 위기 해소 및 주거안정을 위한 상호협력 ▲ 양 기관의 인적·물적 네트워크 상호 교류 등 양 기관이 다양한 주거문제에 예방적 대응과 혁신적인 주거복지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 이후 박재영 강남주거복지센터 센터장은 1인가구 주거복지교육 <2021년 주거복지제도 이해>를 진행하여 강남구 1인가구에게 다양한 주거사업과 제도를 안내해 주거복지 향상에 도움을 주어 온·오프라인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 프로그램 참여자는 “주거복지센터와 주거급여에 대해 처음 알았는데, 가까운 곳에 주거복지 상담을 할 수 있는 기관과 다양한 1인가구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관이 있어 든든하다”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센터는 강남구 내 1인가구의 주거안정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하여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주거복지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거복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1인가구에게 주거복지 정보 전달력 및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강남 1인가구 주거복지 사업 담당인 김태원 커뮤니티 매니저는 “1인가구가 나날이 늘어나는 만큼 주거복지에 대한 욕구 또한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1인가구에게 다양한 주거복지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해서 1인가구의 주거 위기 해소와 주거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eloews@naver.com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