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추석맞이 밀키트 나눔 봉사

기사승인 2021.09.15  17:11:27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 박병동)은 지난 10일 강남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2021 추석맞이 밀키트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서 생필품을 구매하여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제공하는 활동으로, 어르신들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메밀국수, 북어포, 유과, 김 등으로 밀키트를 구성했다. 공단은 이렇게 만들어진 밀키트를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추석맞이 밀키트 나눔 봉사활동은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는 강남구 관내 독거노인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들에게 밀키트를 전달하는 것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강남구도시관리공단과의 긴밀한 협조관계를 토대로 진행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나눔의 문화 형성, 그리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공단은 올해 하반기 봉사단 규모를 확대하고, 공단만의 특성화된 신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박병동 이사장은민족대명절인 추석이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절이 됐으면 좋겠다.”이번 추석 밀키트 전달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을 지속적으로 찾아 관심을 갖고 공단만의 특성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며 ESG 경영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유가은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