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창근 토암철학관
사주에서 하나의 오행이 많아도 흠이요 적거나 없는 것도 흠이 된다. 사주의 날짜는 중용이 좋으나 날을 받아 출산하지 않는 한 쉽지 않으며 옛날과 달라 길흉화복의 진행속도도 빨라 결혼 후 10년 이내에 별거나 이혼으로 이어지는 여성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어려운 시기를 겪어보지 않은 젊은 세대들은 참는다는 개념 자체가 없어지고 있다. 또한 여성의 지위향상과 직업의 선택폭이 넓어져 사회진출의 기회 상대적으로 많아지면서 여성들도 한번뿐인 자기의 인생을 희생하거나 의지해 살고 싶은 생각이 없어져 가고 있다.
이런 여성은 대부분 재와 관이 뚜렷한 사주를 가진 여성이며 운에서 도와올 때 가정보다는 사회로 진출하고자 하며 가정을 소흘히 하나 중화된 좋은 사주는 가정에 비중을 두고 직장과 병행한 직장생활을 잘한다.
양이 많은 양팔통에 여름 출생자는 성격이 급하고 직선적이며 활동적이라 영업활동이 적성에 맞으며 이런 여성은 내근이 적성에 맞지 않고 능률도 오르지 않는다.
반대로 음이 많은 음팔통의 여성은 조용하고 꼼꼼하며 모든 일이 계산적이라 내근이나 연구원같은 직종이 맞으며 사람들 앞에 나서기를 싫어하고 두려워한다.
그러나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는 하는것은 실수가 없고 자기에게 주어진 일은 밤을 새워서라도 끝을 내는 성격이라 자존심 상하는 말은 듣는 것을 제일 싫어한다.
이런 사주는 일과 가정뿐이며 친구들 만나는 것도 싫고 운동은 더더욱 싫어해 건강이 좋지 않기 쉬우며 속이 상하는 일이 있어도 혼자서 해결하려고 한다.
게다가 현대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발산하지 못하고 쌓아두어 병이 되기 쉽고 우울증이 오는 사람이 많다.
말도 많이 하고 입이 큰 사람들은 대부분 건강하고 활동적이며 장수하나 내성적이고 입이 적은 사람들은 대부분 소극적이며 병이 많은 것도 오행과 무관하지는 않다.
옛날의 남자 사주는 신왕 사주가 좋고 여자 사주는 집안에서 내조 잘하는 신약 사주를 선호했다.
하지만 현대 사회는 맞벌이할 수 있는 신왕사주를 선호하며 이런 여성들은 직장생활은 오래하지 않으며 적성과 직업을 찾아 창업을 하거나 아니면 공무원 계통으로 진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적성을 잘못 선택할 경우 실패하며 가정에 파탄이 올 수도 있다. 사업의 경우 남자는 한번 실패하면 좌절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하지만 여성은 한번 실패해도 싶게 좌절하지 않으며 재기하려는 의지가 강해 남편이 사업에 실패했을 때 대부분의 여성들이 직업전선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다.
김수현 기자 kshyun111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