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못골도서관, 평생학습 ‘마음 소통 책놀이’ 및 ‘마음 소통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3.04.19  14:09:15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이 강남구에서 주관하는 ‘2023년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시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마음 소통 책놀이마음 소통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누구나, 어디서나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못골도서관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인근 지역 세곡중학교와 연계하여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궁극적으로 사회에 통합되도록 책놀이를 통한 사회적 소통과 도서관 이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음 소통 책놀이프로그램은 나를 소개합니다’, ‘나의 비밀 책 만들기’, ‘나의 감정은 소중해’,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 : 나의 몸’,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 : 성장’, ‘함께하는 즐거움으로 총 6회차로 예담상담심리연구소 이동희 소장이 진행하며, 주제도서를 함께 읽고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마음 소통 원데이 클래스프로그램은 비장애학생들과 함께 통합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그린테라피’, ‘게임으로 통하다’, ‘요리조리 요리교실’, ‘힐링 숲놀이로 총 4회차로 진행된다.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독서습관을 향상시키고, 생활습관, 예절, 성교육, 언어교육 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지원하며 사회성과 자립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사회의 일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음 소통 책놀이마음 소통 원데이 클래스프로그램은 오는 421일부터 1027일까지 금요일에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