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못골도서관, 청소년 진로탐색 '아나운서의 세계' 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24.09.07  21:24:42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9월 28일(토) ‘청소년을 위한 슬기로운 진로탐색 Part.4_아나운서의 세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을 위한 슬기로운 진로탐색’은 4회차 시리즈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직업의 강사들을 초빙하여 직업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을 통해 9월 한 달 동안 청소년 이용자들은 현직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기자, 동시통역사, 변리사 및 아나운서와의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9월 28일 ‘청소년을 위한 슬기로운 진로탐색’의 마지막 시간은 안진희 아나운서와의 만남으로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방송 관련 직업소개’, ‘방송국 사람들’, ‘방송 진행자의 종류 및 업무 특성’, ‘아나운서가 되려면?’, ‘아나운서 업무 체험’ 등으로 구성해 아나운서 및 방송 관련 전반적인 직업의 특성과 아나운서가 되기 위한 준비들을 안내할 예정이다. 현직 아나운서가 들려주는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언론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진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안진희 아나운서는 MBC 스포츠 아나운서로 방송 진행과 콘텐츠 기획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학과 공공기관 등에서 아나운서 진로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9월 9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