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70플러스라운지, 추석 맞이 ‘한가we’ 행사 성황리에 개최

기사승인 2024.09.13  12:07:10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70플러스라운지(관장 김영현)는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이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한가we’ 행사를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가we’ 행사에서는 1970년대 동네 골목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어르신들은 △추억의 레트로 운동회와 △달아달아 밝은 달아 무드등 만들기 등의 체험을 통해 과거의 아름다운 기억을 공유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6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하여, 서로의 옛 추억을 나누며 명절의 즐거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도곡동 거주자인 김OO 어르신은 “‘올 추석 기억에 남는 한 해가 될 것 같다. 어린 시절 추석이 되면 멀리 있는 달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었는데, 오늘은 달이 바로 제 앞에 있는 것처럼 가슴이 두근거리며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추억의 레트로 운동회에 참여한 유OO 어르신은 “오랜만에 자녀들을 위한 것이 아닌 나를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어린 시절의 기억이 떠올라 즐거웠다.”고 말했다.

김영현 관장은 “이번 한가위 행사는 가족은 아니지만 이웃들과 함께 어울려 옛 동네 친구들과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만들고자 기획했다.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셔서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혀 향후 계획을 전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