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도시관리공단, ‘2023년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24.04.25  13:07:45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지난 달 29일, 행정안전부로부터 경영개선을 통해 지방공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3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년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표창은 △지방공공기관 효율화, △지역경제 활력, △사회적 책임 강화, △참여·협력 활성화, 총 4개의 심사지표를 기반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공단은 지방공공기관 효율화 정책을 실천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하였다. 인력 재배치와 신규 채용의 공급조정을 통해 정원을 감축하는 등 인력 슬림화를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새정부 정책방향에 적극 동참하였다.

 더불어, 2018년 이후 현재까지 6년 연속 청년 의무고용 비율을 준수하였으며, 청년 체험형 인턴 제도 운영을 통한 청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바가 크다.

 그 뿐만 아니라, 친환경 차량 구매‧임차, 전기차 충전소 확대 보급, 주정차과태료 전자 모바일 서비스 구축, 주차장 사전할인 멤버스앱 활용 등을 통한 ESG 경영 기반 저탄소 녹색성장을 적극 실천하였다. 이와 함께 충남 청양군 농가 비닐하우스 수해복구 봉사활동, 강원도 강릉시 산불피해 성금 모금활동,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에 남다른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것으로 인정받아 2023년 서울사회공헌대전에서도‘사회공헌 우수기관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양승미 이사장은“이번 수상은 전 직원이 협심하여 공단의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 복지와 생활편익에 기여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개선하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밝혔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