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가정의 달 및 어린이날 행사 ‘도곡 힐링 캠프’ 마련

기사승인 2024.04.26  20:48:47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문화재단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이 내달 가정의 달 및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관계 강화를 위해 도서관 이용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 강연 ▲ 플리마켓 ▲ 체험행사 ▲ 전시가 5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 이어진다.

5월 18일에는 가족상담 전문가 이남옥 교수가 ‘건강한 가족관계 만들기’를 주제로 <토닥토닥 우리가족> 강연을 진행한다. 35년 경력의 가족상담치료의 대가인 이남옥 교수는 독일과 한국에서 3만 회 이상의 상담을 진행하였고, 현재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교수와 서울부부가족치료연구소 소장을 지내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아이에게 주는 감정 유산」, 「나의 다정하고 무례한 엄마」, 「우리 참 많이도 닮았다」, 「가장 가까운 타인」 등이 있다.

같은 날 도서관 앞 마당에는 <도도 플리마켓>이 열린다. 지역주민들이 중고도서, 중고물품, 수공예품 등을 직접 사고 파는 플리마켓 행사로, 판매자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신청이 필수다.

어린이날 하루 전인 5월 4일에는 도서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가 열린다. 이 날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세계의 인기 그림책으로 꾸민 <그림책 나라> 미션을 수행한 어린이에게 페이스페인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오늘은 나의 날>이 운영된다.

또한 자료실에서는 <내가 만든 책 띠지 전시>, <힐링 그림책 전시>를 전시하고, <Say Family~> 포토존을 운영하여 도서관 이용자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 참여 신청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1644-3227, 문화행사 내선5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