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장경)은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과 내실화를 위해 관내 늘봄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와 협의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 강화와 학교 간 소통을 위한 네트워크 기반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오는 8월27일(수)과 29일(금) 양일간에는 관내 늘봄실무사를 대상으로 ‘늘봄쏙쏙!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실무자들의 학교회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산‧품의 관련 업무 처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8월28일(목)에는 늘봄지원실장이 참여하는 ‘늘봄지원실장 이음망 협의회’를 개최하여, 각 학교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늘봄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향상과 학교 간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매월 ‘늘봄지원실장 이음망 협의회’를 정례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격월로 ‘늘봄쏙쏙!연수’를 기획‧운영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역량 강화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류장경 교육장은 “현장의 실질적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자 실무 중심의 연수와 협의회를 병행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현장 중심의 정책 지원을 강화해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