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7월 31일부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어린이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 습관을 갖게 하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어린이 문해력을 주제로 초등 1~3학년을 위한 ‘문해력 연습’과 초등 4~6학년을 위한 ‘다시, 문해력’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문해력 연습’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내 멋대로 슈크림빵(김지안 지음)』, 『슈퍼 거북(유설화 지음)』, 『큰 늑대 작은 늑대』, 『파란 도시』 도서를 함께 읽으며 책을 바르게 읽고 책과 친해지는 시간을 준비했다.
‘다시, 문해력’은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미어캣의 스카프(임경섭 지음)』, 『이빨 사냥꾼(조원희)』, 『부리 동물 출입금지(소피 레스코 지음)』, 『도시에 물이 차올라요(마리아호 일러스트라호 지음)』 주제도서를 함께 읽고 책과 나를 연결하여 생각하는 연습을 통해 문해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진다.
본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전국 도서관 독서교실’로 전 차시를 수료한 어린이 중 저학년, 고학년 각 한 명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진행을 맡은 정지선 강사는 독서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강남구립못골도서관이 진행하는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독서 수업 진행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진행되며, 초등 저학년은 오전 10시에 초등 고학년은 11시 30분에 수업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