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형재 시의원, 강남어린이회관 개관식 참석

기사승인 2024.09.19  10:06:57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특별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은 9월 12일 강남어린이회관(언주로107길 4) 개관식에 참석하여 강남구 최초로 어린이 놀이체험 전용 시설이 조성된 것에 대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강남어린이회관은 가정/어린이집/학교와 학부모 등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만들어진 강남구 최초의 어린이 놀이/체험 전용시설이다. 지하 1층에서 지상 6층에서 연면적 2830m2의 규모로 스포츠놀이실, 서울형 키즈카페, 체험놀이실, 창작놀이실, 북카페, 탐구놀이실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수유실과 공연행사를 위한 다누리실도 갖추었다.

이용대상은 0세부터 12세까지의 아이와 학부모이며, 클라이밍, 체육/미술, 음악/요리 교실, 영어 플레이존 등 본격적인 프로그램은 10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김형재 의원은 "오늘 개관한 강남어린이회관은 그동안 공간적 제약으로 운영하기 힘들었던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함으로써 아동의 통합적 발달을 지원하는 거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부디 강남어린이회관이 어린이들에게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체험장으로 자리 잡고, 구민들에게는 지친 일상의 삶을 재충전할 수 있는 휴식처로 다가올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이 있다. 어린이회관 조성에만 그치지 않고 향후 강남구가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아동친화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저도 서울시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며 개관식 참석 소감을 전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