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동진 국회의원, '고동진의 토요캠퍼스’ 성료

기사승인 2025.09.16  10:00:56

공유
default_news_ad1
   
 

고동진 국회의원(국민의힘, 서울 강남구병)이 주최한 ‘고동진의 토요캠퍼스’가 지난 13일(토) 마지막 강연과 수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고동진의 토요캠퍼스’는 고 의원이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의 산업과 경제 발전을 이끌며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사회에 환원하고, 지역 주민은 물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대한민국에 새로운 정치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접 기획한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월 7일(토)부터 시작해 총 5회에 걸쳐 진행됐다. 강연 주제는 ▲ 왜 AI와 반도체를 함께 이야기하는가? ▲ AI의 현재!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 고동진의 일의 의미 ▲ 역사에서의 교훈 ▲ 대한민국 청년/장년의 미래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13일(토) 마지막 강연 직후 진행된 ‘토요캠퍼스 1기 수료식’에서는 수강생들과 함께 그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소회를 나누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가자들은 ● “평소 AI와 반도체는 어려운 주제라 생각했는데, 의원님 설명을 듣다 보니 이 기술들이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있단 사실을 깨달았다.” ● “스스로 미래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모든 강의에 의원님의 삶의 이야기가 담겨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긍정의 마인드 꼭 명심하겠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강연을 마친 고 의원은 “지난 40여 년간 산업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역량, 그 속에서 다져온 삶의 철학을 국민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토요캠퍼스 1기를 통해 얻은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토요캠퍼스·테크캠퍼스·택스캠퍼스 등 다양한 학습·소통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고동진의 토요캠퍼스 1기’는 수강생들의 큰 호응 속에 종료되었으며, 2기 프로그램은 준비 과정을 거쳐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