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남부보훈지청, '서해 55영웅에게 전하는 메시지'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4.03.25  11:34:01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진이)은 2024년 3월 22일 12시에 강남구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에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계기, “서해 55영웅에게 전하는 메시지”행사를 개최하였다.

 “서해 55영웅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故 한주호 준위의 후배인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서해수호 영웅에게 전하는 감사메시지를 작성하고, 서해수호의 날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며 그들의 헌신을 함께 기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서울남부보훈지청장, 서울남부보훈지청의 명예 홍보대사인 ‘에이전트H’가 참석하여 추모의 마음을 전하였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연평도포격전’으로 희생된 서해수호 55영웅을 추모하고 참전 장병의 공헌을 기리기 위해 2016년에 제정되었으며, 매년 3월 넷째 금요일로 지정된 정부기념일이다.

  특히 故 한주호 준위는 2010년 3월 26일 천안함이 침몰하자 투철한 사명감으로 실종자 수색 활동 중 순직하였다. 이후 보국훈장 ‘광복장’과 ‘충무’ 무공훈장에 추서되었다.

  김진이 지청장은 “오늘 이 시간에도 국민의 평화로운 일상을 위해 본인의 임무를 수행하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을 지켜낸 서해 55영웅들의 희생과 공헌을 항상 기억하고, 마음에 깊이 새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였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