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도서관에서는 2025년 『출발! 세계로 떠나는 인문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월 3일부터 1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 지식을 키우는 강의다.
이번 『출발! 세계로 떠나는 인문 여행』은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연구센터 똘레랑스와 기관 연계하여 하는 전문적인 글로벌 인문학 강좌로 오인혜(한국외대 스페인어과 교수), 서병용(트래블북스 대표), 이종훈(前 서강대학교 교수), 홍재웅(한국외대 스칸디아비어과 교수), 이난아(한국외대 터키. 아제르바이잔어과 교수)의 깊이 있는 강연을 진행한다.
쿠바, 아르메니아, 리투아니아 등 조금은 생소한 나라의 역사를 배우고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강연을 통해 인문지식을 함양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세계사를 바라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번 인문학프로그램은 비대면 강연으로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최대한 많은 도서관 이용자분들이 참여할 수 있게 준비했다.
즐거운도서관은 다양한 대학 및 연구소 등 유관기관과의 기관연계를 통해서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니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즐거운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즐거운도서관 홈페이지를
(https://library.gangnam.go.kr/jgwlib)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