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대한민국 독서대전 '책 일어 주세요" 현장 캠페인 개최

기사승인 2025.09.17  10:36:21

공유
default_news_ad1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하 국어청)은 오는 9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김포시 공공도서관 및 한강 중앙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독서대전」에 참여해 ‘책 읽어 주세요’ 현장 캠페인을 운영한다. 

모두가 함께 만드는 책 축제의 즐거움
김포 한강 중앙공원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아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책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였다. ▲작가와 함께하는 책 읽어 주기 ▲동화구연가의 생생한 낭독 ▲벌룬매직쇼 ▲책 부루마블·핀버튼·구슬 키링 만들기 등 체험과 함께 현장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거나, 팔로우 인증, 설문조사에 참여한 가족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책 속 주인공과 만나는 순간
그림책 작가 6명과 벌룬 매직쇼 공연이 어우러진 이번 캠페인은 첫째 날에는 이현지 작가와 고작 작가가 ⟪치치포포⟫, ⟪앗! 자전거⟫등의 그림책을 읽고, ‘나만의 자전거 만들기’와 귀여운 ‘키링 만들기’ 등의 독후 활동이 이어진다. 또한 허석희 동화구연가는 《빨간 모자》, 《피리부는 사나이》 등의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들려주며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예정이다. 둘째 날과 마지막 날에는 이상미 작가《지적질 늑대》, 김진 작가《이순신을 찾아라》, 김유미 작가《배고픈 고양이》, 한진희 작가의 『선녀 세탁소』등을 함께 읽으며 ‘마패 만들기’와 ‘고양이 팝업집 만들기’ 등의 독후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은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책을 통한 공감과 연대의 힘을 확인하는 자리”라며, “이번‘책 읽어 주세요’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나아가 독서가 일상이 되는 건강한 문화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