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1년 청소년 프로그램 자료집」발간

기사승인 2022.01.17  12:12:41

공유
default_news_ad1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직무대리 신용선)은 1월 17일, 『2021년 청소년 프로그램 자료집』 3종을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자료집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기자단 「부커부커」, 독서동아리 「생각나눔터」와 릴레이 글쓰기 「너 쓰고, 나 쓰고」프로그램의 결과물로 2021년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제작한 것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또래 친구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기사를 취재하고, 함께 읽기를 희망하는 책의 서평을 쓰고, 릴레이로 쓴 소설을 소설집으로 탄생시켰다. 
  특히, 청소년들의 일상과 생각을 담아낸 자료집은 청소년 창작문화진흥은 물론 독서 습관화와 글쓰기에 관한 청소년들의 시각변화와 서로의 경험 나눔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자료집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어진 청소년들이 자신의 마음 속 이야기를 또래와 공유하고, 서로 함께하는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일상회복으로 한 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1년 청소년 프로그램 자료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http://nlcy.go.kr)과 부커부커 블로그(https://blog.naver.com/bbooke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