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못골도서관, ‘진로 그림책 메이커스’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22.05.20  15:36:18

공유
default_news_ad1

- ‘2022년 강남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 선정돼 청소년 대상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강남구에서 주최하는 ‘2022년 강남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그림책 메이커스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남혁신교육지구공모사업은 청소년들이 주입식 환경에서 벗어나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능동적인 교육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못골도서관은 올해 청소년 자치 동아리 발굴 프로젝트 부분에 선정되어 진로 그림책 메이커스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내가 완성하는 진로 소개서’ , ‘팝업 커리어_내가 만드는 진로 그림책으로 구성되었다.

  내가 완성하는 진로 소개서프로그램에서는 진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직업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로의 의미, 자기이해의 중요성, 나만의 진로가치를 찾고 나의 꿈 로드맵을 그리고 소개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팝업 커리어_내가 만드는 진로 그림책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설계한 진로 로드맵을 바탕으로 스토리보드를 작성하고 판형, 표현기법을 탐색하여 자신의 그림에 맞는 채색 방법으로 그림책을 제작하고 결과 공유회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은 양희성 진로교육 전문 강사와 김광원 그림책마음치유연구회 수석강사가 맡았다. 양희성 진로교육 전문 강사는 커리어비타민 대표코치이며 지혜창조연구소, 한국 진로진학연구원에서 강사로 겸임하고 있다. 김광원 강사는 그림책마음치유연구회 수석강사이며 동화작가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64일부터 1119일까지 매월 1,3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오는 516()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