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2024년 지원사업 온라인 사업설명서 배포

기사승인 2024.04.18  10:06:00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올해 추진하는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온라인 사업설명서를 4월 17일(수) 배포했다고 밝혔다.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함께하는 공익활동, 더 큰 상상의 가능성’을 비전으로 시민, 공익활동가, 공익활동단체의 활동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이번 사업설명서는 △활동에 좋은 환경 △활동을 키우는 프로그램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정보 등 3가지 주제에 따라 설명을 제공해 시민과 공익활동가가 자신에게 필요한 지원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하며, 센터 홈페이지(www.seoulpa.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활동에 좋은 환경’은 삼각지에 위치한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시설이용에 관한 내용이다. 대관 공간(유료), 열린 공간(무료), 도서 열람 등을 운영하며 센터 공간에서 진행할 다양한 참여프로그램 내용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활동을 키우는 프로그램’은 공익활동 주제별 모임, 경력별 맞춤형 교육, 크라우드 펀딩과 잠재후원자 모금 지원, 전문가 컨설팅, 대학원 석사과정 장학 지원 등 공익활동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며, 자생력을 확보하는 다양한 사업을 소개한다.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정보’에서는 공익활동과 관련된 교육정보와 다분야 자료를 모아서 소개하는 활동가학습플랫폼 ‘판’(www.npo-pan.kr)과 공익활동 아카이브 이용 방법을 알 수 있다.

박승배 센터장은 “센터가 올해 공익활동의 허브로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센터 지원사업을 매개로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활동을 실천하고 도전하는 시민과 공익활동가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