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 2025년 1월 26일부터 ‘청소년 북멘토와 함께하는 못골 초등 북클럽 8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못골 초등 북클럽은 2024년 못골도서관에서 진행된 <청소년 북멘토 프로젝트 4>북멘토 교육과정을 이수한 청소년들이 지역 초등학생 대상의 북클럽을 운영하며 독후 활동 등의 북 멘토링을 진행하는 청소년 주도형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아동에게 독서를 매개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나눔의 즐거움을 느끼고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독서 수준 차이를 고려하여 초등 1학년~3학년 저학년 북클럽과 초등 4학년~6학년 고학년 북클럽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북멘토와 함께 주제 도서를 읽고 독서 토론과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북클럽 활동을 통해 어린이 이용자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독서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지역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저학년과 고학년을 나누어 15명씩 진행하며 2025년 1월 6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