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문화재단-서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상생을 위한 협약

기사승인 2025.06.27  09:56:07

공유
default_news_ad1
   
 

(재)강남문화재단(이사장 김종섭)과 (재)서산문화재단(이사장 이완섭)은 2025년 6월 24일, 서울 강남문화재단에서 문화예술 진흥과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남문화재단 옥종식 상임이사, 서산문화재단 임진번 대표이사와 실무자들이 참석했으며, 강남구청 총무과장과 서산시청 문화예술과장이 함께해 뜻깊은 자리를 축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지도 향상 및 브랜드 강화를 위한 공동 홍보 ▲지역 간 문화예술 교류 및 기획 공연·전시 추진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운영 ▲문화예술 인적자원 및 정보 상호 교류 ▲기타 협력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 서산문화재단 임진번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은 강남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역삼1동복합문화센터 등 주요 문화시설을 둘러보며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옥종식 강남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양 기관이 협력하여 두 지역의 문화예술 교류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미있는 성과들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임진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수도권과 충남 간 문화예술 교류를 한층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산문화재단은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이끄는 문화예술 플랫폼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두 재단은 앞으로 각 지역의 대표 문화행사 상호 홍보를 시작으로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점진적으로 공동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