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오늘(7월 22일), (재)강남문화재단(이사장 김종섭)과 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장경)은 강남문화재단 회의실에서 지역 예술교육 프로그램 확대 및 문화예술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손잡고 어린이·청소년·학부모 대상 예술교육 기회를 늘리고, 다양한 공연·전시·강연을 통해 문화예술 저변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남문화재단 옥종식 상임이사,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임태현 교육지원국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예술교육 프로그램 추진 협력 ▲공연·전시·강연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동 추진 ▲어린이·청소년 및 학부모 대상 문화예술사업 홍보협력 ▲기타 협력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강남문화재단 옥종식 상임이사는 “강남문화재단은 이번 협약으로 강남서초교육지원청과 힘을 합쳐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의 첫걸음을 선사하고, 창의적 역량을 키워줄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임태현 교육지원국장은 “학교 현장의 예술교육을 한층 강화하고, 학부모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력이 지역 문화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 직전 진행했던 학교예술활성화 협력공연을 시작으로 협력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보다 많은 학생이 예술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협업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