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건강취약계층 어르신 건강지키미’ 개최…
![]() |
||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역삼1동이 10월22일 주민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취약계층 어르신 건강지키미’ 행사를 개최했다.
동은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돕기 위해 현대모비스㈜ 사회봉사단의 후원을 받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을 알려주는 건강지키미사업을 2022년부터 꾸준히 운영해 오고 있다.
역삼1동 방문간호사의 주도 아래 ‘당뇨병 바로 알리기’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19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이들은 당뇨병의 정의부터 시작해 당뇨측정기 사용법, 당뇨 예방 수칙, 소도구(스트레칭 밴드)를 활용한 운동법 등을 익히며 일상에서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는 시간을 보냈다. 동은 오는 11월, 비슷한 규모로 건강지키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총 40분의 어르신에게 건강관리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좌를 들은 한 어르신은 “주변에 당뇨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나도 걱정이 됐는데 오늘 배운 체조랑 관리법을 잘 기억해서 건강하게 지내고 싶다”며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주민센터에 고맙다”고 말했다.
임경수 역삼1동장은 “민간 기업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어르신의 건강관리를 돕는 건강지키미사업은 경계를 넘어서는 협업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강남형 ESG 대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와의 교류를 바탕으로 초고령사회에 맞는 복지·건강 관리 사업을 꾸준히 발굴함으로써 어르신의 건강·복지 위기를 조기 파악해 발 빠르게 대처하는 지역사회 건강지키미가 되겠다”고 말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