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애니 주제곡 매력에 ‘퐁당’ 삼성1동 오케스트라 콘서트 매진

기사승인 2025.11.24  10:54:19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삼성1동이 주최하는 ‘디즈니·지브리 오케스트라 콘서트’가 주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신청 접수 당일 모든 좌석이 마감됐다.

이번 공연은 대중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매개로 어린이들이 클래식 음악에 대해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고,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을 도움으로써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이 깊어지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동은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등을 특별 초청하는 한편, 24일 가족 단위 관람객을 모집했다.

오는 29일 오후 4시부터 주민센터 7층 강당에서 멜론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시작하는 공연은 1부 지브리 클래식, 2부 디즈니 갈라 콘서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인어공주, 라이온킹, 겨울왕국 등 세대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 애니메이션 주제곡들을 생생한 연주로 들을 수 있으며, 곡 해설과 관객 참여 프로그램 등이 함께 진행돼 관람객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아울러 봉은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이 공연에 참여해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교육 공동체형 문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환 삼성1동장은 “이번 공연이 어린이들에게는 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부모님에게는 자녀와 공통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가 가득한 삼성1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