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신규교사와 교육감이 함께하는 ‘정감(情感) 토크 콘서트’ 개최

기사승인 2025.11.27  21:07:08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장경)은 2025년 12월 4일(목) 15:30, 민속극장 풍류에서 「신규교사와 정근식 교육감이 함께하는 정감(情感)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서울시에서 신규교사가 가장 많이 발령되는 지역으로, 신규 및 저경력 교원의 안정적 학교 적응과 교권 신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해왔다.

이번 콘서트는 신규교사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고, 현장 의견을 교권 신장 및 협력교육 정책에 반영하며 신규교사 이탈을 방지하고, 교원으로서의 긍지와 전문성 제고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이번 콘서트 결과를 바탕으로 ▲ 신규교사 무한성장 연수(학교 적응 프로그램) ▲ 멘토링 기반 학교 적응 지원 체계 강화 ▲ 교권 신장 정책 보완 후속 지원책을 마련해 2026년 신규교사 지원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 류장경 교육장은 “서이초 사안 이후 신규교사 및 저경력 교사들이 느끼는 불안과 부담을 덜고, 교직의 가치를 지키는 교권 신장 정책을 함께 만들어 가는 뜻깊은 자리”라며 “강남서초 교육가족 모두가 신규교사들의 성장을 돕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