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센터장 김기연)는 지난 18일 센터에서 강남구 1인가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한 오늘, 함께할 내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된 센터의 주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사업 추진 방향을 설명하는 자리로 △축하공연 △성과보고 △소모임 전시 및 체험 △레크레이션 △특별공연으로 구성됐다.
성과공유회 1부는 4인조 재즈밴드 ‘쁘띠팔레’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센터 주요 사업 성과와 2026년 사업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1년간 활동한 홍보서포터즈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센터에서 진행한 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시상 및 최우수작 발표와 시상이 이어졌다. 소모임 활동 전시 및 체험을 진행하여 참여자 간의 자연스러운 교류 활동을 진행하였고, 2부는 레크레이션과 음악밴드 소모임 ‘STAY.G STAGE’의 특별공연으로 성과공유회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기연 센터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강남구 1인가구와 1년간 동거동락한 우리 센터의 성과와 활동 모습을 보여주는 행사”라며 “특별한 공연과 재밌는 레크레이션이 함께한 오늘처럼 강남구 1인가구가 혼자 살아도 외롭지 않은 강남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아웃리치를 통해 위기 1인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였으며, 심리상담과 심리검사 그리고 지역사회 연계사업 등을 통해 강남구 1인가구를 지원하였다. 특히, 고립은둔 청년을 위한 지원사업과 중장년·노년 고독사 위험군 지원을 위한 사업도 수행하였다.
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의 자세한 사업 내용과 콘텐츠 공모전 수장작은 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02-552-110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