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남구립 역삼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 프로그램 〈겨울방학 과학교실: 우주편〉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주를 주제로 한 과학동화를 함께 읽고, 태양과 별, 진공 상태 등 기초적인 우주 과학 개념을 체험 활동과 연계해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은 1월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겨울방학 과학교실: 우주편〉은 회차별 주제도서를 함께 읽으며 이야기 속에 담긴 과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살펴본 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독후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1회차에서는 『안녕, 나는 태양이야」를 읽고 태양의 역할과 움직임을 알아본 뒤 해시계를 만들어보는 활동을 진행하며, 2회차에서는 「우주 비행사 되기 대작전」을 통해 우주의 진공 상태에 대해 알아보고 진공 실험 장치를 직접 체험한다. 3회차에서는 「초대장이 없어졌어요!」를 읽고 별자리의 개념을 이해한 후 별자리 무드등을 제작하며 우주 과학을 놀이처럼 경험할 예정이다.
역삼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과학 동화를 매개로 과학을 친근하게 접하고,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 의욕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도서관 특화 주제인 과학을 중심으로 책과 체험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정보 확인은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angnam.go.kr/yslib)를 통해 가능하며, 전화(02-508-1139)로 문의 가능하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