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주에 같은 오행이 있으면 좋지 않다

기사승인 2026.01.15  15:10:19

공유
default_news_ad1

癸辛辛乙  巳巳巳巳

사주에 같은 오행이 있으면 좋지 않다

사주에서 연월일시 중 같은 오행이(상하동일) 있는 것이 좋지 않으며 특이한 사주라 연제한다. 아래 4개가 모두 巳이고 월주와 일주는 같은 辛巳(신사)라 악운이 올 때는 몇 배로 크게 나타나며 부모 형제뿐만이 아니라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하는 인덕이 없는 대표적인 사주이다. 

세 번 결혼했으나 모두 실패하고 혼자 살고 있으며 재산도 없어 근근이 살아가는 여성의 사주이다. 사람이 한평생 살면서 한두 번의 악운은 오나 쉽게 지나가는 사람도 있고 힘들게 지나가는 사람도 있으며, 오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고 결혼 후에 오는 악운은 배우자 사주에서 잡아주면 악운이 와도 조금 힘들어도 지나간다. 그리고 궁합은 악운이 올 때 악운을 막아주는 배우자의 궁합이 제일 좋은 궁합이며, 반드시 궁합을 보아야 할 사람은 10년 대운의 악운이 오거나 사주 자체에 악운이 있으면 배우자만이 도와줄 수 있고(결혼 전은 부모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음), 결혼 후는 배우자만이 악운을 잡아 줄 수 있으니 이런 사주들은 배우자 선택만이 자신이 다소나마 편하게 살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몇 살은 몇 살을 만나야 한다는 옛날의 궁합은 잘못된 궁합(예로 삼합인 4살이나 8살 터울의 배우자나 2합이 좋다고 보는 궁합)이며 옛날의 궁합은 모두 이런 식으로 보았다. 자신의 사주가 좋으면 좋은 배우자를 만날 확률이 높고, 사주가 좋지 않은 사람일수록 궁합에 신경을 써야 하나 궁합이 좋지 않은 사람은 궁합을 미신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궁합이 좋은 사람은 모두가 일류대학을 가고 공부를 잘하는 사람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으나 좋은 사주가 모두 공부를 잘하고 상위권 학생은 아니며 타고난 사주대로 적성에 맞게 진로를 선택할 때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간다. 
 인생의 성패는 후반인 40대 이후에 결과가 나타나며 30대에는 남부럽지 않게 일류회사나 사업으로 잘 나가던 사람이 빠르면 40대 늦으면 50대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많으며, 이런 사람들이 성공했다고 보는 좋은 사주는 아니며 초년의 운이나 사주로만 보아 좋은 사주라고 보아서는 안 된다. 

부모들은 초년에 잘된 자녀들이 좋은 사주로 착각하고 철학관에서 좋은 말만 들으려고 한다. 상기 사주는 악운이 오면 재산이나 부부관계가 같이 나빠지며 일 년의 악운만 와도 재앙이 크게 나타나며 하는 일마다 막힘이 많고 3번의 결혼과 이혼 자녀도 3명이 있으나 모두 어머니를 만나지 않으며 집을 나간 어머니로 좋지 않게 생각한다.두 번의 결혼은 남편이 사업 실패를 처를 잘못 만나 실패한 것으로 몰아 집을 나왔고, 3번째는 참고 살려고 노력은 했으나 술주정이 심하고 폭력에 견디지 못해 이혼 사람의 사주이다.

천창근 토암철학관 / 전화:010-5541-0936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