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경제 원정대’ 통해 기초 경제 개념 체험 학습
![]() |
||
강남문화재단(이사장 김종섭)이 운영하는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2026 겨울 독서교실 ‘모여라! 어린이 경제 원정대’를 오는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경제’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고 기초 경제 개념을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활동 도서로는 「회장도 월급이 필요해」, 「세 개의 잔」, 「또 마트에 간 게 실수야!!」 등 총 3권이 활용된다.
첫째 날인 25일에는 「회장도 월급이 필요해」의 이수용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어린이들은 작가와 함께 돈의 개념과 일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서지현 강사와 함께 용돈 관리, 저축과 예금 등 기초 경제 개념과 시장의 원리를 배우며, ‘행복특별시’, ‘미니빌’ 등 보드게임을 활용해 합리적인 소비 선택을 직접 체험하는 활동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사서와 함께 도서관 이용 방법과 한국십진분류법(KDC)을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돼,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보다 친숙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여 어린이 전원에게는 독서노트, 스티커, 배지 등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지원 물품이 제공되며, 모든 일정에 성실히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 가운데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어린이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2월 4일 오전 9시부터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어린이자료실(☎1644-3227, 내선 2번)로 문의하면 된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