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립못골도서관,‘리틀 세바작_매력 만점 고양이, 깜냥 만나볼래? ’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21.02.09  23:49:51

공유
default_news_ad1
   
리틀 세바작 포스터 ㅣ 제공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리틀 세바작(세상을 바꾸는 작가와의 만남) ‘매력 만점 고양이, 깜냥 만나볼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리틀 세바작 ‘매력 만점 고양이, 깜냥 만나볼래?’ 프로그램은 <고양이 해결사, 깜냥>1,2의 저자인 홍민정 작가와의 만남으로 오는 2월 25일(목) 오후4시에 초등학생 1~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홍민정 작가와 함께 ‘깜냥은 어떻게 해결사 고양이가 되었을까?’, ‘만약에 나라면!’, ‘경비원의 하루’, ‘만약에 깜냥이 우리 동네에 온다면!’을 주제로 생각나누기와 깜짝 퀴즈를 진행하고, 어린이들의 고민 또는 질문에 대해 홍민정 작가의 답변을 들을 수 있는 ‘도와줘, 깜냥’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참여 학생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주인공 깜냥의 당당하고 긍정적인 태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홍민정 동화작가는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제24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창작부문 대상, MBC창작동화대상 단편동화부문 가작, 푸른문학상 새로운작가상, 전남일보 신춘문예 동화부문을 수상했으며, <고양이 해결사, 깜냥>1,2 외에도 <걱정 세탁소(2020)>,<엄마 출입 금지!(2016)> 등 다수의 도서를 저술했다. 책 읽기 싫어하는 어린이, 고양이를 싫어하는 어린이가 이 책을 읽었으면 한다는 홍민정 작가는 긍정적이고 당당한 ‘깜냥’의 태도에 감춰진 따뜻한 마음을 어린이 독자들이 읽어주면 좋겠다고 말한 바 있다. 현재 깜냥은 인형과 가수 이승윤의 깜냥송과 뮤직비디오까지 만들어질 만큼 독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하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 kshyun1110@gmail.com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