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남구립역삼도서관은 강남구가 추진하는 ‘2025 사립작은도서관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11월 7일(금)과 11월 11일(화) 이틀간 오후 7시 부터 <청년 성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남구 수서동 LH수서1단지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되며, LH수서1단지 내 거주하는 2~30대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청년들이 자신의 강점과 개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1회차 11월 7일(금)에는 김민은 브랜딩바이하늘 이미지브랜딩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진행하며 참여자들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통해 내면과 외면의 조화를 찾고, 자신만의 매력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2회차 11월 11일(화)에는 『요니나의 월급쟁이 재테크』의 저자 김나연 작가가 강연을 맡아 사회초년생과 직장인을 위한 현실적인 재테크 노하우를 주제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월급 관리법과 ‘두 번째 월급’을 만드는 재테크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역삼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외적 이미지와 내적 역량을 함께 성장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책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자기개발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또한 사립작은도서관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지역 청년들의 도서관 이용 기회를 확대하고, 소통 중심의 커뮤니티 형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정보 확인은 강남구립역삼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angnam.go.kr/yslib)를 통해 가능하며, 전화(02-508-1139)로 문의 가능하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