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2월 9일 오후 4시, ‘2025년 제 7회 사업보고회 및 송년의 밤’을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며 올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장애인 가족들과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센터의 주요 사업성과를 보고하고 장애인 가족의 의견을 나누며, 지역 내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황숙현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축사 및 격려사 △비전 선포식 △동행스토리 발표 △시상식 △전문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구의원을 비롯해 강남구청 장애인복지과 및 유관기관 관계자, 장애인 가족 등 약 100여 명 이상이 참석했다.특히 이호귀 의장, 복진경 부의장, 김광심 의원, 윤석민 의원과 강남구청 장애인복지과 장정은 과장이 자리해 센터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장애인 가족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축사와 격려사에서는 이호귀 의장과 장정은 과장이 장애인 가족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2025년 한 해 동안 센터 발전에 기여한 전문상담가 장기인 선생님, 긴급돌보미 이선하 선생님, 이룸통장 프로그램 이용자 강재희 님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와 함께 2025년 비전 선포, 참여자 및 돌봄교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행스토리’, 이용자 장기자랑과 전문 공연 등 다양한 순서가 이어지며 풍성한 시간이 마련됐다.
강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숙현)는 ‘사람 중심 계획의 실천기관, 힘이 되는 또 하나의 가족’을 모토로 사례관리, 전문상담, 긴급돌봄, 부모교육, 장애인식개선 등 장애인 가족의 삶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황숙현 센터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센터와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장애인 가족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