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남구립역삼도서관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태도를 익히는 프로그램 <우리들은 1학년>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1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독서미술 강사인 조승희 선생님과 함께 주제 도서인 「1학년이니까 할 수 있어요!」를 함께 읽으며 등교 준비물 스스로 챙기기, 규칙적인 생활 습관 형성하기 등 학교생활의 기초가 되는 필수 태도를 이해하고 입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설렘으로 바꾸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독후활동에서는 책 속의 주요 장면과 핵심 내용을 바탕으로 ‘스피너 연필꽂이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책에서 배운 등교 준비의 개념을 실제 학용품 제작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하며, 학교생활에 대한 몰입감과 창의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역삼도서관은 초등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이 그림책을 매개로 올바른 학교생활 태도를 배우고 독후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1학년 아동들이 도서관을 친숙한 학습 놀이터로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동시에,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사회생활 시작을 응원하는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정보 확인은 강남구립 역삼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angnam.go.kr/yslib)를 통해 가능하며, 전화(02-508-1139)로 문의 가능하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