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노인복지기관협의회, ESG 비전선포식 개최

기사승인 2024.01.27  01:00:21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구노인복지기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024년을 맞아 강남구 노인복지계의 사회적 책임 강화 및 지속가능경영 확산을 위해 '강남구노인복지기관협의회 ESG 비전선포식'을 1월 26일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9개 강남구노인복지기관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하여 강남구민과 어르신에게 신뢰받는 노인복지 대표 기관으로 지속발전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강남구 노인복지기관 임직원이 제창한 ESG 경영 선언문을 통해 ESG 복지경영을 핵심가치로 인식, 친환경 경영 실천, 지역사회와의 공존을 위한 사회적 책임, 소통하는 협력구조 이행 등을 선언했다. 특히, 선언문 서약식에서 9개의 강남구노인복지기관장들이 선언문에 서명함에 따라 전사적으로 ESG 경영 전략 이행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협의회는 강남구 노인복지현장에 ESG 경영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ESG 비전선포식을 시작으로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강남구 어르신들과 함께 적게 쓰는 친환경 실천과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어르신과 종사자가 함께 소통하여 협력구조를 구축함으로써 청렴한 조직운영에도 힘쓸 예정이다. 그 밖에도 'ESG 경영'을 주제로 한 챌린지 캠페인을 매월 실시하고 이를 강남구 내 확산시키고자 한다.

본 선포식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ESG 경영이 노인복지 분야에서도 강조되는 만큼, 이번 선포식을 통해 노인복지 분야 ESG 실천 및 확산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짐하였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