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11월 14일(금) 세명초등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인근에 위치한 세명초등학교 내 도서실과 연계하여 3학년 전체 학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을 기획했다.
2025년에는 『한밤중 달빛 식당』 이분희 작가를 초빙하여 ‘특별한 나’를 주제로 ‘탄생, 내 이름의 비밀’, ‘가장 좋은 기억 두 가지’, ‘책과 관련된 사진 자료 보기’, ‘질의 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세명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독서의 흥미를 제고하고, 작가님에게 책을 집필하게 된 계기와 책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작가라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이분희 작가는 동화작가 및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전국 초등학교 및 도서관 초청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밤중 달빛 식당』 도서로 2017년 제7회 비룡소 문학상 대상, 2021년 중국 아동문학상 금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대표 저서로는 『한밤중 달빛 식당(2018)』, 『신통방통 홈쇼핑(2019)』, 『사라진 물건의 비밀(2021)』 등이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