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6년 「그리고 그림책」 참여 작가 모집

기사승인 2025.12.22  10:10:55

공유
default_news_ad1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2026년「그리고 그림책」3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그림책 작가를 모집한다. 「그리고 그림책」은 도서관을 기반으로 그림책 창작과 출판을 잇는 신진 작가 창작 지원 사업으로 창작 지원을 넘어 작품이 독자와 만나는 과정까지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두 가지 방식으로 만나는 「그리고 그림책」  
이번 공모에서는 ▲「그리고 그림책」3기 작가, ▲그림책 개인창작실 지정석 이용작가 총 두 개 분야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는 작가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보다 유연한 참여 경로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그리고 그림책」 3기 작가 모집(‘25. 12. 22.~‘26. 1. 21.)
 먼저「그리고 그림책」 3기 공모를 통해 신진 그림책 작가 20명을 선발한다. 선정된 작가는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장서 이용,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과 전문가 멘토링, 더미북 제작 및 작품 홍보, 전문 장비를 갖춘 창작 공간 이용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최초 그림책 출판 후 5년 이내의 작가가 지원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거쳐 2026년 2월 초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 그림책 개인창작실 지정석 이용작가 모집(‘26. 1. 8.~‘26. 1. 21.)
그림책 개인창작실 지정석 이용작가 모집은 그림책 출판 이력이 있는 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이는 도서관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여 창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한 유형으로 독립적인 작업이 가능한 개인창작실 지정석을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청소년 장서와 전문 장비를 갖춘 창작 공간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격 심사 후 선정되면 즉시 이용이 가능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관계자는 “2025년 더미북데이 개최로 12명의 작가가 출판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참여 작가 대상 조사에서 프로그램이 창작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며, “2026년에는 더 많은 신진 작가들이 도서관에서 창작의 가능성을 확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