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 행정력 총동원 피해복구 총력

기사승인 2022.08.09  18:07:53

공유
default_news_ad1

- 공무원 590명 밤샘근무 ... 구룡마을 등 수해지역 점검, 복구 지원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8~9일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지역과 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긴급 현장점검에 나섰다. 조 구청장은 10~12일로 계획했던 하계휴가를 취소하고 계속해서 수해복구 업무에 집중할 예정이다.

  강남구에 시간당 최고 114.5의 전례를 찾기 어려운 폭우가 쏟아진 가운데,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8일 침수 피해를 입은 대치역사거리, 강남역 주변 도로, 구룡마을 등을 방문해 9일 새벽까지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9일 오전 구청 수방대책상황실에서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치수과, 재난안전과, 교통행정과, 공원녹지과, 도로관리과 등 수해대책과 관련된 모든 부서를 소집해 관내 수해현황, 대처상황, 복구대책, 2차 피해 방지대책 등을 논의한 뒤 곧바로 현장점검에 착수했다.

  이날 조 구청장은 논현1동 주민센터, 영동시장 등 침수피해지역을 점검하고, 구룡마을 수해민 대피소인 구룡중학교를 방문해 이재민 상황을 파악한 뒤, 곧바로 인근 수해현장으로 이동해 피해 상황을 살폈다.

  강남구는 8~9일 수해복구 지원을 위해 590여명의 공무원이 밤샘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피해복구 작업에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으며,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계속해서 비상근무 인력을 유지할 방침이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