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에서는 오는 2월 25일 수요일 문화가있는날을 맞아 ‘2026 못골 그림책 창의공방 Vol.1_나의 하트를 줄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못골 그림책 창의공방’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독서 미술 활동과 참여 어린이들의 높은 호응으로 올해 3주년을 맞이했다. 그림책을 읽고 주제 도서와 연계된 미술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창의력을 기르는 독서 연계 미술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꾸준한 참여와 관심을 이어오고 있다. 어린이들이 그림책 기반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2월 못골 그림책 창의공방 프로그램은 『우다다다 달려마을』과 『균형』을 함께 읽고, 그림책 『모모와 토토 하트하트』를 읽으며 바느질로 폭신폭신 하트를 만들어보는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친구에게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공감의 가치를 키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하트만들기 독후활동을 통해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자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 진행은 깍지모모 북 아지트 대표인 임지혜 강사가 맡는다. 임지혜 강사는 그림책 테라피스트, 북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역 서점을 운영하며 그림책 놀이 수업인 아동 북클럽과 그림책 테라피 수업 등을 통해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2월 9일(월) 오후 2시부터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