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학] 丁戊癸壬 巳子卯辰
악운도 오는 시기가 중요하다
좋은 사주와 좋지 않은 사주는 있으며 자녀는 자신이 원해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부모에 의해 결정되며 부모가 대를 이어가기 위한 방법이다. 사주가 평생을 좌우하고 적성도 결정하며 일생을 편하게 사느냐 힘들게 사느냐가 정해져 사주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그리고 정상 분만일 경우 사주도 부모와 비슷하나 자라는 과정에서 식습관과 생활환경이 비슷해 부모와 많이 닮으며 장남이나 장녀에 더 많은 작용을 미친다.
안 좋은 사주는 건강도 좋지 않게 타고나기에, 태어난 날이 좋지 않으면 며칠을 앞당겨 태분만하면 단명은 피할 수 있으며, 시간과 태어나는 날이 어긋나면 시간을 조정해 악운은 피할 수 있다.
산부인과에서도 아기를 출산하기 위해 많이 산모가 날과 시간을 잡으며, 이날은 대부분 날을 잡아 출산하기 위해 사전에 예약한 산모들이 많아 시간까지 예약하려면 수개월 전에 예약하지 않으면 시간까지 맞추기는 어려울 것이다.
예로 2012년은 3월이나 4월 중 윤달을 피해 시간까지 맞추어 출생하면 일 년 중 좋은 사주가 가능하며 6월 8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런 날 태어난 사람은 원하는 대학 진학이 가능하고 사주에 맞는 전공과목을 선택하면 성공은 보장되나 적성에 맞지 않는(사주와 정반대의 직업) 전공과목을 선택하면 좋은 사주도 보통의 사주와 같은 작용을 한다.
예로 최상위권 학생은 일류대학은 보장되나 경영학과나 경제과를 선택해야 할 사주가 자신이 원해서나 아니면 부모의 권유로 가장 선호하는 법대나 의과대학을 선택 하는 학생이 많으며 졸업 후 후회하게 되고 직장이나 개업을 해도 결과는 좋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이외로 많다.
좋은 사주는 대학까지는 순탄하며 맞지 않은 직업이 되면 한 직장을 장기간 다니지 않고 이직이 잦으며, 머리는 좋으니 사람을 이용하고 바른길보다는 정도에 벗어나는 행동을 하며 순간적인 재치와 순발력이 뛰어나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말년에는 모아온 전 재산을 잃게 되어 어려워질 수도 있고, 자신에 온 마지막 기회라 생각해 사업에 올인하는 사람이 많으며 다른 사람의 조언이나 말은 듣지 않고 재산을 잃고 시간이 지난 후에 알게 된다.
좋은 방법은 재산을 악운이 오기 전에 많이 모았다면 임대료 수입이 나올 수 있는 부동산에 투자해 월세로 살아간다면 노후는 보장되나 부동산에 투자하는 경우는 드물며 현금으로 할 수 있는 투기성의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사주는 좋으나 10년 대운이 50대 후반이나 배우자 사주나 운에서 악운으로 연결될 때며 배우자 사주도 무시해도 안 되니 배우자의 궁합이 중요하고 자신과 맞는 배우자를 만나 조언을 듣는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천창근 토암철학관 / 전화 010-5541-0936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